상업광고 및 선정적인 내용, 욕설이 포함된 게시물을 작성하는 경우에는 사전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으며 관리자가 정한 바에 따라 이용자의 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2008.06.19 02:29
은행 개설에 며칠이나 걸리나요?
조회 수 4805 추천 수 0 댓글 3
안녕하세요?
이번 가을에 osu로 가는 신입생입니다.
미국은 한국과 달리 은행이 그날 바로 개설되지는 않는다고 하는데,
콜롬버스에 있는 은행들에서 학생계좌를 개설할 때
평균 며칠 정도 걸리나요?
그리고 한국에서 송금한 돈은 며칠 뒤에 받을 수 있을까요?
별개 다 걱정되는 신입생이었습니다.
- ?
-
?
알삼이님 말씀이 정확하구요
몇가지 덧붙이자면 가능하면 콜럼버스에서 지점이 많은 Chase 은행 이용하시면 현금인출기가 많으니
인출시 수수료 절약할수 있구요. 송금후 제가 돈을 찾을때까지는 어떨때는 빠르면 반나절 만에 찾기도 하구요. Chase 은행에서 송금을 받으면 받을때 수수료가 $27불이었던것 같읍니다.
자료를 찾아보니 incoming foreign wire fee가 $15 부과되고 또 $12이 붙었던것 같은데 못 찾겠네요
그리고 다른 은행 ATM에서 현금을 인출하면 한번 인출시 $2이 수수료로 부과되네요 -
?
알삼이님, 우비소년님,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
| 번호 | 제목 | 조회 수 |
|---|---|---|
| 4323 |
힘을내요 슈퍼파월 (무료 도너츠와 음료 나눔행사)
|
2549 |
| 4322 | 힘들게 공부하시는 유학생분들 4 | 9148 |
| 4321 |
힐링캠프 (8/3/25-8/13/25)
|
1955 |
| 4320 | 힐링 켐프 [즉문즉설]욱하는 성격을 고치고 싶어 | 3547 |
| 4319 | 히터틀면 전기세 얼마나올까요? 2 | 6928 |
| 4318 | 히스토리 클래스 중에 AFAM $ AST 121 들으신분 도움좀... | 4770 |
| 4317 | 휴학절차 | 5239 |
| 4316 | 휴학신청 1 | 4263 |
| 4315 | 휴학신청 1 | 5500 |
| 4314 | 휴학기간 관련.. 1 | 5841 |
| 4313 | 휴학관련질문좀 할께요~ 1 | 12639 |
| 4312 | 휴학, 기숙사, 룸매이트 질문요!! | 5726 |
| 4311 | 휴학 신청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아시나요? 2 | 5795 |
| 4310 | 휴대폰질문 3 | 6211 |
| 4309 | 휴대폰개설에 관한 문의 1 | 9728 |
| 4308 | 휴대폰 요금제 나 사용관련 2 | 2258 |
| 4307 | 휴대폰 문제 1 | 12416 |
| 4306 | 휴대폰 공기계 구입 1 | 3147 |
| 4305 | 훈제연어 소스. 1 | 10987 |
| 4304 | 후방카메라 설치비용 1 | 2553 |
유학생 신분(F-1)으로 오셔서 은행계좌를 개설하신다고 할 때,
여권과 I-20 만으로 은행계좌(Checking Account)를 바로 개설 할 수 있습니다.
개설하는데 한 시간 정도면 가능하고 Routing Number 와 Account Number 만 한국에 알려드리면, 바로 송금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송금받은 돈을 현금화 할 수 있는 시간은 그렇게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초기 돈이 송금될 시 Pending 상태가 되는데 그 보류만 풀리면 바로 인출할 수 있구요.
기다리는 시간은 길어야 하루정도입니다.
걱정이 될만도 하지요. 생명줄인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