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올 말이나 내년초에 영주권을 받고 오하이오에 들어 갑니다.
집을 구입하는게 좋은지 우선은 렌트로 사는게 좋은지 결정하기가 쉽지가 않네요
참고로 아이들은 올 9월에에 G11, G8 됩니다.
집을 구입 한다면 학군이며, 안전성 등등을 고려 할 때 어느정도로 예산을 잡아야 될까요?
제가 아직 크레딧이 없으니 론도 많이 받을 수 없을 거 같고.. 여러 가지가 고민 입니다.
감사합니다.
-
?
오하이오 어디로 오시나요
-
?
안녕하세요
Dublin 을 알아보고 있는데 아이들 키우면서 정착 할 수 있는 좋은 지역이 있는지요? -
?
Upper Arlington 이나 Dublin 단독주택 가격이 어느 정도 하나요?
-
?
https://www.niche.com/k12/wyandot-elementary-school-dublin-oh/
더블린도 워낙 가격대가 다양해서 뭐라 말씀드리기 쉽지 않구요.
한국인 초등생이 많은 와이앤닷 초등학교 주변으로 위 사이트 가보시면 주택 가격 대충 보실 수 있습니다.
더블린 내에서도 집 상태나 학군(더블린 내에서도 학교별 인기/선호도가 다름)에 따라 차이가 좀 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론 1년간 렌트해서 거주해보신 후에 정하시는게 후회를 줄일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더블린 외에 파웰(powell)도 살기 좋구요. 가격도 더블린보다 좀 더 저렴합니다. 와서 둘러보셔야 감이 잡힐꺼에요. -
?
감사합니다. 님글(ohio) 잘읽고 있습니다.
-
?
더블린이나 파웰이나 다 좋은 동네같은데, 더블린은 오래되고 큰집들이 많은 반면 파웰이나 올렌탄지 학군의 지역은 신흥으로 새로운 아파트, 집들이 많아 상대적으로 선택의 여지는 많습니다.
아이들이 고등학교에 진학을 해야하니, 우선 학교에 대한 검토를 먼저 해 보시는 것이 나을듯 합니다. 저희 아이들은 둘 다 더블린 코프만을 나왔는데, 저희 아이들 다닐때만 하더라도 아시안 학생들이 좀 있어서 지내기가 좀 나았는데, 요즘은 그 수도 많이 줄은것 같다 하더군요. 더구나 한국에서 바로 오는 경우라면, 학교에 적응하는것이 제일 힘들고 중요해 보이네요.
저도 윗분처럼 한 1년 렌트를 먼저 해 보시라 권해드리고 싶은데, 렌트를 하시다가 집을 사셔도 아이들이 학교를 바꾸지 않는 선에서 하셔야 될 것 같아서 학교 먼저 알아보라 말씀 드립니다.
혹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이메일이나 쪽지 주셔도 좋습니다.
| 제목 | 조회 수 |
|---|---|
|
콜럼버스방
월드컵 32강 가자!!! 함께 응원해요
|
55 |
| 콜럼버스방 OSU 신편입생 환영회 | 51 |
|
콜럼버스방
월드컵 함께 응원해요
|
370 |
| 콜럼버스방 동물병원 추천받아요 | 433 |
| 콜럼버스방 OSU 한인학생회 KISO 신/편입생 | 448 |
| 콜럼버스방 월드컵 함께 응원해요 | 1264 |
| 콜럼버스방 zelle 한도에 대해서.. 2 | 1892 |
|
신시내티방
초여름 저녁, 풍성한 나눔과 즐거움이 있는 야시장으로...
|
267 |
| 콜럼버스방 이번 년도 순회 영사 | 2061 |
| 콜럼버스방 부처님 오신 날 법회 -콜럼버스 정토회 05/24/2026 | 2148 |
| 콜럼버스방 아시안 훼스티발 | 2232 |
| 콜럼버스방 무료 건강 검진 | 1887 |
| 콜럼버스방 순회영사를 마치고.. | 2080 |
|
콜럼버스방
아시안 훼스티발 봉사자
|
2631 |
| 클리블랜드방 Touch-A-Truck (2026) 클리블랜드 지역 온 가족 무료 ... | 377 |
| 신시내티방 Touch-A-Truck (2026) 신시내티 지역 온 가족 무료 체... | 298 |
| 콜럼버스방 Touch-A-Truck (2026) 콜럼버스 지역 온 가족 무료 체... | 2214 |
| 데이튼방 Touch-A-Truck (2026) 데이튼 지역 온 가족 무료 체험 ... | 246 |
|
콜럼버스방
📢 [인턴 모집] "우리 1세대의 이야기를 기록할 고등학...
|
2163 |
| 콜럼버스방 4//30/26 목요일 순회 영사 | 2122 |